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텀블벅 관련 글이 시작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SeungYoon0 2022. 2. 17. 11:59

본문

그렇게 대단한건 아니지만, 취미삼아 처음으로 한번 시작했습니다.

거의 15일정도, 시간으로 따지면 하루에 12시간이니까 200시간정도 준비했네요..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지만 최근 모델링 관련 포스팅을 올리기 힘들정도로 바빴습니다. 감사합니다.

Q. 무엇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인가요?

웹툰 작가 지망생, 그림 작가 지망생, 일러스트레이터 등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을 위해 캐릭터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에디터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Q. 프로젝트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그림에 재능이 없는사람, 또는 다양한 캐릭터를 구상하고 있는 사람,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 자신의 스토리를 만화에 담아내고 싶고 그런 이야기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하거나, 또한 너무 많은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Q. 이 프로젝트가 왜 의미있나요?

그림이라는 것은 긴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 또한 하나의 캐릭터, 하나의 그림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기나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림을 잘 그린다" 라는 말이 단순히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똑같은 나무를 그려도 수많은 그림의 나무가 나오듯이 만들어진 캐릭터를 어떻게 그리고 어떻게 자신의 그림에 녹여내냐는 자신의 재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그림에 관심이 있는 사람, 관심이 있지만 기나긴 시간을 들일 수는 없는사람,

그리고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똑같은 나무를 그려도 다른 나무들이 나오듯이, 만들어진 캐릭터를 어떻게 자신의 그림체로 녹여내냐는 자신의 재량입니다. 저는 그것에 단순히 도움을 주기위한, 또는 자신의 이야기를 쉽게 만화로 녹여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만들어진 캐릭터는 밑그림에 불과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Q.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가요?

저는 어릴때부터 그림을 잘 그리지 못했습니다. 그림에 많은 관심이 있었지만,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고,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서는 긴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현실의 벽에 부딪혀서 그림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긴 시간이 지나고 현실에 치이면서도,

아직도 그림의 꿈은 제 마음속 한켠에 남아있었고, 3D 모델링을 배우게되면서 그림에 대한 꿈을

다시 가지게되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하나의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림은 꼭 손으로 그린 것 만이 자신의 그림으로 인정받는 것인가?"

현재는 수많은 웹툰 리소스로 배경들이 제작되고, 소품들이 제작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제작되는데, 캐릭터라고 제작을 못할 것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게임 제작에 잠시나마 발을 들여본 저는, 캐릭터를 창작하게 되는것에 고뇌를 많이했었고,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혹시 경우의 수라고 알고계신가요?

가짓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것에 대해 퍼져나가는 수많은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것을 이용해서, 저는 캐릭터들을 위한 수십가지의 헤어,표정,상의,하의,신발,손 등을

제작하였고 그것을 하나의 본에 연결했습니다.

그렇기에 수많은 경우의 수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고, 그 캐릭터는

간단하게 움직여서 원하는 포즈를 잡고, 3D로 제작되었기에 원하는 구도로, 원하는 각도로

그 캐릭터를 만화에 옮겨서 자기자신만의 그림에 녹여내여서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흔히 이용되는 손으로 일일이 그리는 캐릭터보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원하는

포즈로, 원하는 각도로 카메라에 담아서 만화로 녹여내는 것은 엄청난 시간을 절약해줄것이고,

그리고 그 절약한 시간은 이 글을 보고계시는 후원자님들의 발전을 위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Q. 현재 어느 정도 진행되었고, 진행 과정은 어땠나요?

여자 캐릭터만 제작을 했습니다. 체형 또한 여러 종류로 제작을 했고 진행과정을 퍼센트로 따지자면 현재 70%정도 입니다. 대부분의 의상제작과 캐릭터에 맞추는 과정은 전부 다 끝났지만,혹시나 있을지도 모를 문제를 찾기위해 검수를 진행해야하는 상태입니다. 텍스쳐나 의상, 캐릭터에 관련해서는 전부 다 끝난상태, 하지만 다시 일일이 입혀보면서 혹시 모를 문제를 찾고, 캐릭터의 표정을 다채롭게 하기 위한 표정들을 계속 제작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일러스트, 그림 작가들을 위한 캐릭터 생성기 | 텀블벅 -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tumblbug.com)